2023년 3월 모의고사 수학 "지난 수능보다 쉬워 ..."

반응형
반응형

 

서울시교육청이 주관하는 올해 첫 전국연합학력평가가 23() 전국 고교에서 일제히 실시된 가운데 고3 수험생이 응시한 2교시 수학영역에 대해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가 전년도 수능에 비해 약간 쉽게 출제됐다고 평가했다.

 

이투스 교육평가연구소에 따르면, 3월 학평 수학 영역은 2023학년도 수능보다는 약간 쉽게 출제됐다. 특히 4점 문항의 체감 난이도가 학생들의 학습 정도에 따라 쉽게 느껴지는 경우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세부적으로 공통과목은 전년도 수능보다 쉽게 출제되었다. 전년도 수능과 같이 빈칸 추론 문항이 출제되지 않았고, 합답형 문항은 지난 수능에서 함수의 극한과 연속을 묻는 문항으로 14번에 출제되었으나, 이번 3월 학평에서는 기존에 많이 출제되었던 적분단원에서 어렵지 않게 출제되었다. 선다형 문항 중 킬러문항에 해당하는 15번 문항은 지난 수능과 마찬가지로 귀납적으로 정의된 수열의 규칙성을 묻는 문제로 출제되었고, 22번 문항은 지난 출제 기조에 따라 미분단원에서 출제되었다.

 

선택과목은 확률과 통계, 미적분, 기하 각각 8문제를 구성하여 23~30번으로 구성하여 출제했다. 선택과목의 난도는 평이한 편으로 과목별 난도 차이도 크지 않았다.

 

과목별로 확률과 통계과목은 지난해 수능보다는 약간 쉽게 출제되었다. 기출문제와 유사한 유형으로 출제되었고 28번 문항은 원순열, 29번 문항은 같은 것이 있는 순열, 30번 문항은 중복조합을 이용하여 함수의 개수를 구하는 문항이 출제되었다. 기출문제를 풀이한 학생들에겐 큰 어려움이 없었을 것으로 예상되며 준킬러 문항과 킬러 문항의 난이도가 크게 차이 나지 않아 비교적 계산량이 많은 28, 29, 30번의 정확한 계산 풀이가 핵심이었을 것으로 예상된다.

 

 


문제가 올라오는 대로 블로그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구산역수학학원 #예일여고수학학원 #선일여고수학학원 #동명여고수학학원 #선정고수학학원 #예일여고내신 #선일여고내신 #동명여고내신 #선정고내신 #김영진수학교습소 #김영진수학학원

#명지고내신수학학원 #예일여고기출문제공개강의 #김영진수학공개강의 #대성고기출 #대성고내신수학 #진관고내신  #진관고수학학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